장청소가 필요한 이유

장에는 수많은 미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이 미생물들은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유익균과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유해균, 그리고 중간균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간균은 장내에 유해균이 많아지면 유해균으로 가서 붙고, 유익균의 세력이 크면 유익균으로 가서 붙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미생물 중에 유해균이 많아지게 되면 장내 건강 상태가 악화되어 독소가 만들어지고 이 독소는 혈액에 침투하여 온 몸을 돌아다니면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내 독소가 쌓이면 무슨 일이 생길까요?

바로 염증 반응이 나타납니다. 유해균이 많아지면 염증 반응이 증가하면서 피부염, 알레르기비염 등의 증상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장내에 독소가 많아지면 대장암과 과민성 대장증후군, 크론병 등의 위험성도 높아집니다. 뿐만 아니라 장건강이 나빠지는 것은 신체의 해독 기능도 떨어뜨립니다. 따라서 간과 신장기능에도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토록 위험한 장내 독소를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장청소 방법이 있습니다. 장청소는 건강을 유지하고 저하된 장내 컨디션을 올려주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장을 깨끗이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장청소를 하면 장벽에 붙어 있는 오래된 찌꺼기들을 제거하여 장 기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내 유익균이 활성화되어 소화 기능도 좋아지고 음식물의 소화 흡수가 원활해집니다. 따라서 장청소를 주기적으로 하는 것은 전신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장청소를 하고 나서 며칠 동안 불편했던 위염증상이 사라진 58세 여성분은 장청소를 한 후 이어 3일 동안 단식까지 진행하고는 결과를 이렇게 말합니다.

참,, 인간이 미련해서 꼭 아파야 몸이 하는 말을 들어요. 친구 OO에게도 말했어요. 같은 사무실에서 내가 위장이 불편했을 때부터 봐왔잖아요. 내가 장청소하고 3일 단식하면서 낫는 것을 지켜봤으니 너도 한 번 해 보라고 말했어요.

  1. 식이 요법: 씹기 어려운 식품(예: 과일, 채소 등)을 많이 섭취하고, 씹기 쉬운 식품(예: 밀가루, 밀가루 제품 등)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분 섭취: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장 청소에 도움이 됩니다.
  3. 규칙적인 식사: 정기적으로 식사를 하고, 과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올해 67세 남성분도 장청소 후기를 남겨주셨는데요.

저는 평소에 배탈이 잘 나지 않아요. 근데 요며칠 뱃속이 불편했어요. 입맛도 없고, 체한 것은 아니것 같은데 불편감이 계속 있어서 장청소를 해버렸죠. 그랬더니 완전히 말끔해졌습니다. 정말 장청소는 최소한 두 달에 한 번이라도 해야겠어요.

현대인들은 활동량이 부족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종일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보고 식사 때가 되면 음식을 섭취합니다. 배가 고픈것 같지는 않은데도 식사 때가 되니 그냥 먹는다는 말을 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또한 잦은 야근으로 저녁 식사를 놓치고 밤늦게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밤 늦게 섭취한 음식물은 장 속에서 소화되지 못한채 그대로 아침까지 방치됩니다. 그런데도 다음 날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 소화기관도 한계에 부딪힙니다. 필요한 일정량을 소화흡수하고 나머지는 모두 쓰레기가 됩니다. 몸 속의 쓰레기는 말 그대로 쓰레기로서 부패되고 독소를 만들어냅니다.

특히나 장에는 우리 몸 건강의 기본이 되는 면역세포가 존재합니다. 장에 존재하는 면역세포는 전체 면역세포 중에서 70% 이상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는 곧 장 건강이야말로 면역력과 직결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장이 건강하려면 가장 먼저 장이 깨끗해야 합니다. 장이 깨끗해야 그 안에서 살아가는 각종 미생물들이 잘 살아서 활성화되니까요.

따라서 장 내에 존재하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이 적절하도록 장내 환경을 깨끗이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장내 환경이 나빠져서 유익균보다 유해균이 만아진다면 우리 몸은 각종 염증 반응도 증가하게 됩니다. 피부염이나 알레르기 비염 증상도 심화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장청소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시판되는 다양한 장청소약들이 있습니다. 성분과 혹시 모를 부작용들을 잘 숙지하시면서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평소의 식습관도 장내 환경에 매우 중요하므로 식습관 관리에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